8월초 보라카이자유여행 질문이요!
안녕하세요보라카이 자유여행 카페 [세보맘]의 홀덤이라고 합니다8월이면 우리나라 극성수기로 항공권이 많이 비쌀 때입니다항공권을 얼마에 구입하시냐에따라 경비가 달라지겠죠우선 항공권을 검색해보셔야 하는데 만약 있다하더라도 인당 왕복 최소 50만원에서 많게는 80만원까지도 오를수 있습니다에어아시아, 세부퍼시픽, 필리핀 항공 홈페이지나 소셜에서 검색해보시고요항공권 구입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너무 비싸면 패키지여행도 고려해보세요7월중순에서 8월말까지는 극성수기로 땡처리 항공권도 나오지 않는 시기입니다 쉽지는 않겠네요만약 항공권을 50만원대에 잡으신다면 인당 120에 여행 가능합니다만그리 넉넉한 경비는 아닙니다개인적으로 항공권이 50만원 이상 올라간다면 해외보다 국내여행을 가는게 효율적일것 같아요8월은 필리핀 우기 시즌이라 그돈 주고 갈 정도는 아니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이외에 보라카이 자유여행에대해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우리 카페 한번 오세요여행사나 현지업체가 아닌 순수 자유여행객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네이버 카페입니다네이버 카페명 [세보맘] 검색하시면 됩니다준비 잘 하셔서 행복한 여행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이번에 보라카이 다녀왔어요.
우선,항공료가 관건입니다.8월의 경우 직항노선의 경우 현재 풀리북으로 보시면 됩니다. 마닐라 경유로 가심이 저렴할 듯합니다.좋은 여행되세요.
혹시 항공료 포함인가요? 만약 포함이 되었다 하더라도 풍족하게 재밌게 놀다 즐길겁니다. 자유여행이시라면 무조건 한국식당,한국맛사지 업체만 피하시면 됩니다.바가지 요금쎕니다. 보라카이 치안이 매우 좋습니다. 길거리에 순찰 경찰들도 매우 많구요. 음식은 디몰에 일식,멕시코요리,중국요리,로컬요리,미국식,유럽식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리고 트라이씨클 타실때 요금은 웬만한 거리는 60페소 안쪽입니다. 참고하시구요. 망고는 탈리파파 로컬재래시장이 제일 저렴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보라카이 자유여행 갔을때 제일 열받았던 사건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여행마지막날에 한국업체인 루나스파라는 곳에 맛사지를 받으러 갔는데..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30대 후반으로 보이는 남자 한국사장? ㅎㅎ 정말 불친절하더군요. 한국이였으면 아마도 제 주먹이 면상을 향해 돌진했을 정도입니다. ㅎㅎ 보라카이 여행 마지막날이고 해서 나름 괜찮은 맛사지를 받을까 해서 돌아다니다 다른 좋은곳은 손님으로 꽉 차서 5군대 정도 팅긴후.. 찾은 곳이 바로 루나스파입니다. 스파와 맛사지를 동시에 받을 생각으로 갔지만, 아마 이름명칭은 바꾸셔야 할듯합니다. 루나스파가 아니라 루나샤워로 말입니다. 스파없습니다. 속지마십시요. 들어가자마자 가격얘기듣고 역시 해외에서 한국업체는 절대 가면 안된다는 철칙이 역시나 오늘도 그대로 적중을 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나름 3개국 해외생활 3년의 경험이 있던 사람입니다. 해외 나가면 한국사람이 운영하는 곳은 한국손님이 봉입니다. 루나스파 맛사지 가격이 120달러인데 직접 오셨으니 60달러로 해주겠답니다. ㅎ ㅑ~~ 정말 저렴하네요? 라고 제가 느끼길 원했을까요?보라카이 전체90%이상 맛사지 업체를 탐방하고 나온 저보고 ?? 보라카이에서 제일 시설좋고 예약이 꽉찬 필리핀사장운영(스파시설완비)하는 곳 가격이 40달러입니다. 그리고 시설이 약간 떨어지지만 루나스파보다 맛사지사 기술이 훨씬 좋은곳은 20~25달러 천지입니다. 왜 수많은 맛사지 업체가 손님으로 꽉 찾을때 루나스파는 손님이 없는줄 진심으로 알겠습니다.그래서 말입니다. 저랑 같이간 지인이 물어봤습니다. 다른곳은 손님으로 꽉 찻는데 왜 여긴 손님이 없나요? 사장왈~ 글쎄요? 아마도 장사가 안되나 봅니다.라면서 인상을 퐉쓰면서 뜬금없이 원래 개인손님 안받는답니다. 뭐 저희보고 주인이 손님 인심쓰듯이 받아줬다는 듯 말하더군요. 그럼 패키지 손님만 가이드가 끌고오면 단체로 호구손님만 받는가 보죠? 루나스파에서 스톤맛사지 60달러주고 받은 결과..해변쪽 로켈 맛사지 20달러 보다 맛사지 기술이 부족! 해변쪽 로켈 20달러에 2시간 스톤맛사지 운영하는 곳보단 큰 차이없는 시설에 간판이 스파집에 스파가 없음. 필리핀 사장이 운영하는 최상급 맛사지업체(스쿨근처)의 가격은 40달러로 참고로 그 이하 흥정도 가능 30달러까지 가능. 스파완비 및 개인룸 완비, 픽업 당연히 모두 가능! 루나스파 30대 후반 남자사장상태 - 도저히 서비스업에서 일하는 사람 행동이 아님. 손님 팍팍 무시함. 바가지를 미안해하기보다 오히려 당당하게 말하는 사람. 자유여행왔냐며 비꼬는 사람. 그리고 인간적으로 맛사지사 기술이 너무 부족합니다. 대체 어디서 모집하셨는지 모르겠으나, 필리핀 클락에 5달러짜리 보다 떨어집니다. 몸이 풀리기 보단 오히려 몸이 뻐근해져서 나왔습니다. 같이간 일행 모두가 그렇다고 하더군요. 아~ 가격에 당하고, 맛사지사 기술에 당하고, 사장의 불친절함에 당하게 해준... 루.. 나.. 스파 ~!! 잘 생각들 해보고 가세요. 보라카이 치안 좋습니다. 괜히 가이드 꼬임에 넘어가서 해외에서 제일 비싸다는 한국인 운영식당 또는 한국인 맛사지 업체가셔서 등쌀에 못이겨 지갑 털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음.. 8월 초면 완전 성수기라.. 원하는 호텔에 예약이 안될수도 있고 호텔보단 항공권 예약하시기가 더 힘들꺼에요. 1인 120이면 3~4월이면 충분히 쓰고 남을 금액이지만 7~8월에는 항공권 가격이 매우 올라갑니다. 돈이 있어도 여행사 끼지 않으면 항공예약이 힘들 수 있구요. 자유여행으로 가신다면 에어텔로 검색해서 지금이라도 가격을 알아보고 예약하시는게 어떨까요? 성수기 항공권은 여행사에서 대량으로 미리 선점해놓고 여행상품을 파는 경우가 많아서요. 저희쪽은 왕복 픽업 포함된 에어텔..(물론 숙소마다 다르지만) 1인 80만원 안쪽으로 가능해요. 1인 80만원 안쪽으로 예산 잡으시고 남은 금액을 여행경비로 쓰시면 될것같은데.. 일단 원하는 숙소 몇개 찍어서 여행사 사이트 다니면서 가격비교해보고 예약도 하고 예산도 짜면 될 것 같아요.
방콕 파타야 추천드립니다.정확한 출발일이 없어서 요금을 못드리겠네요.출발일에 따라 요금의 차이가 있습니다.3-4곳 여행사에 문의해보세요여행사 마다 요금이 천차만별입니다.여행사 문의시 E-Mail로 견적 보내달라고 하세요. 견적 비교하시구요.여행 다녀오신분들 여행후기 많으니 참고하세요 ^^*P.s 추가로 궁금한신 점은 답변 아래 네임카드에 나와있는 카페로 방문해 주시면 정리 되어있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